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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정부기관 브랜드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청와대, 2위 기획재정부, 3위 국토교통부

최고관리자 0 202 2019.02.06 13:42

 ​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청와대 2위 기획재정부 3위 국토교통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

우리나라의 정부기관은 헌법과 정부조직법에 의하며, 헌법에 의해 중앙정부는 대통령과 행정부로 구분된다. 이처럼 정부의 행정조직은 법령에 근거하여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2017년 7월 기준 정부조직법상 중앙행정기관은 18부 5처 17청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앙행정기관의 소속별 편제는 대통령 소속과 국무총리 소속으로 구분할 수 있다.

​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정부기관 브랜드 49개는 주요 정부조직으로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정부기관 4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7,031,113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청와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교육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기상청,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국세청, 외교부, 금융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계청, 법무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찰청, 산림청, 해양수산부, 여성가족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재청, 통일부 순이었다.

​

1위, 청와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2,862,195 소통지수 2,840,056 커뮤니티지수 4,414,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16,699 로 분석되었다.

​

2위, 기획재정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3,169,216 소통지수 1,025,171 커뮤니티지수 1,188,8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3,233 로 분석되었다.

​

3위, 국토교통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940,534 소통지수 2,320,594 커뮤니티지수 1,380,7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41,842 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청와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청와대(靑瓦臺 Blue House)는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관계된 행정기관을 말한다. 집무공간인 본관, 공식행사공간인 영빈관, 주거공간인 관저, 외빈 접견 장소인 상춘재, 비서 부속기구인 대통령비서실, 경호 부속기구인 대통령경호처, 대언론 창구인 춘추관을 포함한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청와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청원하다, 독려하다, 발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문재인, 국민, 대통령"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14%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1월 정부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1월 29일까지 분석한 49개 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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